분노(Anger)
로버트 서먼 저 / 허우성, 이은영 역
출간일 : 2017-04-30페이지 : 224쪽판형 : 46판 무선ISBN : 978-89-98742-83-6(03200)
달라이 라마의 제자이자 타임지가 선정한 ‘미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25인’ 중 한 명으로 이름을 올린 불교학자 로버트 서먼의 ≪분노≫(원제: ANGER: THE SEVEN DEADLY SINS).
이 책은 뉴욕 공립 도서관과 옥스퍼드 대학 출판부가 공동 기획하여 각 분야의 전문가들에게 집필을 의뢰한 ‘우리를 지배하는 7가지 욕망의 심리학’ 시리즈 중 세 번째 책이다. 이 시리즈는 인간 존재의 최대 약점이자 ‘죄악(deadly sin)’으로 여겨져 온 7가지 근원적 욕망(교만, 시기, 탐욕, 탐식, 분노, 정욕, 나태)에 대해 깊이 있게 고찰하고 있다. ‘분노’는 그중에서 가장 파괴적인 감정이다. 이 책의 저자는 분노를 지극히 자연스러운 마음으로 받아들이거나 배척하는 것을 지양하고, 분노에 대한 진정한 성찰을 통해 분노를 극복하고, 분노의 에너지를 자유의 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다는 중도의 입장에 선다. 분노에 대한 양극단의 견해를 깨고 우리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이 책의 핵심이다.
한국어판 《분노》는 경희대 철학과에서 불교철학과 비교철학을 가르치고 있는 허우성 교수와 불교철학을 전공한 이은영 선생이 심혈을 기울여 번역했다. 《분노》를 안내하는 ‘역자의 말’과 꼼꼼한 역주가 이 책의 이해를 돕는다.
정가 12,000 원