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ME

 

글쓴이

 관리자

등록일

 2018-04-04 오후 3:47:35

글제목

 화요열린강좌(번역자 이성동의 마인드풀니스)

조회수 : 129

글내용


대한불교진흥원, 2018년 4월 화요 열린 강좌

마음챙김으로 
삶의 변화를 
경험하라  

매우 친절하고 자상한 마음수행 안내

-번역자 이성동(정신과 번문의)의  《마인드풀니스》(민족사 간)


대한불교진흥원에서 매월 한 차례 열리는 화요열린강좌에서 《마인드풀니스》(조셉 골드스타인 저, 이성동, 이은영 역, 민족사 간)의 역자이자 정신과 전문의 이성동 선생님께서 강의를 하십니다. 
이번 강의에서는 명상 수행의 고전이라 할 수 있는 <염처경>에 서양의 유명한 명상 수행가 중 한 명인 조셉 골드스타인의 직접적 체험을 토대로 한 《마인드풀니스》의 내용을 중심으로 마음수행에 대한 실질적 방법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.

*강의 일시 : 2018년 4월 17일(화) 오후 7시
*강의 장소 : 마포 다보빌딩(BBS) 3층 다보원
*회비 : 무료(자발적으로 3000원 이내를 보시함에 넣어주세요)
*문의 및 신청 : 02-719-2606, 네이버 카페(화요 열린 강좌, http://cafe.naver.com/dharin.cafe)


*저자 : 조셉 골드스타인
서양의 대표적인 수행자로 1974년 미국에서 수행지도를 시작했다. 미국에서 가장 큰 수행 단체인 '통찰 명상협회(Insight Meditation Society)'를 공동 창설했으며, 상주 지도 법사이다.

*번역자: 이성동(정신과 전문의)
서울아산병원에서 정신과 수련 과정을 밟아 정신과 전문의가 되었으며, 현재 서울 명일동 소재 M의원 원장으로 있다. 저인 현상, 의식, 명상, 선, 종교성에 대해 꾸준히 공부하고 있다. 공학사(컴퓨터 및 정보통신)이기도 한 그는 환자를 치료하며 익힌 임상 경험과 전문지식과 깊은 식견을 바탕으로 정신의학과 명상, 뇌과학을 접목한 책을 다수 번역했다. 옮긴 책으로는 《선과 뇌의 향연》, 《선과 뇌》, 《달라이라마-마음이 뇌에게 묻다》 등이 있다.